★낵시꾼★

[큐브코인] 자율주행차 관련 코인 정리 (Cube Intelligence)

투자일지
반응형

[큐브코인] 자율주행차 관련 코인 정리 (Cube Intelligence)

안녕하세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널뛰기를 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비트코인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큐브코인이라는 코인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큐브코인은 예전에 알트코인을 샀을 때,

지금까지 가지고 있는 알트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떤 코인인지 잘 알아서 여러분들에게 알리려

정보성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어떤 코인인지 함께 보실까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 큐브코인 정보
2. Cube Intelligence에서 진행중인 사업
3. 마치면서

1. 큐브코인 정보

큐브코인 가격입니다
사진 : 코인마켓캡

 먼저 큐브코인의 가격모습입니다. 뭐 사실 형편없는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1~2원 사이에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사실 의미가 크게는 없는게, 거래량이 워낙 없어서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큐브코인 정보입니다
사진 : 코인마켓캡

 큐브코인의 거래량입니다. 24시간 기준으로 200만원 좀 넘게 거래되니, 거래량이 너무 없네요. 다만 코인의 발행량이 많아서 시가총액의 경우에는 92억이 넘는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제공하는 기준으로 코인의 순위는 1124등이라고 할 수 있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큐브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큐브코인을 ICO(토큰발행)를 통해서 들어갔습니다. 그 당시에 비트맨이라는 우리나라 최대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ICO 진행을 홍보했기 때문에 믿고 들어갔었죠. 아쉽게도 반짝 오르고 그 뒤에는 계속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당시에 자율주행자동차와 블록체인을 연계한다는게 상당히 센세이션으로 다가왔었죠. 큐브코인이 ICO를 진행했을 당시에는 학생이였는데, 장학금도 받아서 넣어보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개인적으로는 크게 두 번 정도만 상승하고 그 뒤로는 힘을 못쓰는 코인이라 아쉽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계속 가지고는 있습니다. 무언가 계속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이죠.

개인 이메일 캡쳐

 이런식으로 큐브코인을 발행한 Cube Intelligence에서는 매달 보고서를 작성하여 홀더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우리나라에서 기존 큐브코인의 발행을 통해 모은 자금으로 현재 자율주행자동차와 자율주차, 여러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연구를 계속 진행해 나가고는 있습니다.

2. Cube Intelligence에서 진행중인 사업

큐브코인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사진 : 큐브인텔리전스

 큐브 인텔리전스에서는 자율주행차 산업에 필요한 필수 보안 플랫폼 이라는 주제로 자신들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자율주행차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가 되긴 하겠지요. 현재 큐브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해시코드를 이용해서 자율주행차의 보안에 큰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이외에도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자율 주행 차 보안 플랫폼, 모빌리티 데이터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큐브코인 사업 구상도 입니다
사진 : 큐브인텔리전스

 큐브 인텔리전스에서는 초기 백서에서 구상했던 자율주행을 블록체인을 통해서 실현하는 것은 아직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여러가지 실현 가능한 영역에서 자신들의 사업 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스마트 주차 시스템, 자율주차 시스템 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유관기업과의 협력 및 연구, 데이터 구축 등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파파 메인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사진 : 파파 홈페이지

 큐브 인텔리전스에서는 파파라는 실시간 차량호출서비스도 야심차게 진행하여 현재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예전에 카카오에서 진행핬던 타다와 비슷한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서울에 가끔씩 돌아다니다니는 파파차량을 볼 때도 있는데, 그때면 내가한 ICO가 저 카니발의 엔진쯤은 만들었겠다 라는 생각에 웃습니다. 어차피 제가 들고있는 큐브코인은 현재 코인으로서 큰 가치는 없는 상황인데,  해당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 중에 하나라도 얻어걸려서 잘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3. 마치면서

동전이 쌓여있는 모습입니다

이상으로 알트코인 중 하나인 큐브코인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코인이라는 주제로 글을 쓴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쓰고 보니,

한창 비트코인에 열중해 있었던 2017년이 생각나네요.

ICO를 통해서 직접 들어갔었던 큐브코인.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현명한 투자를 해서 많은 돈 버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