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낵시꾼★

오세훈 관련주 정리 - 대장주와 테마주 총 6종목

투자일지/주식, 증권
반응형

 오세훈 관련주 정리 - 대장주와 테마주 총 6종목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정리한 썸네일입니다

목차
1. 오세훈 이력
2. 오세훈 선거
3. 오세훈 대장주
4. 오세훈 테마주

 

오세훈 이력

 

오세훈의 약력이 정리된 사진입니다
오세훈의 이력이 정리된 사진입니다

 오세훈 시장의 이력과 학력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학력은 중동중학교를 졸업하고 대일고를 졸업하였으며 한국외대 법정학부에 입학하였습니다. 이 후 편입학을 통해서 고려대에 입학했고, 사법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오세훈의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성동구 성수동에서 태어났습니다. 올해 오세훈 서울시장의 나이는 61세이며 만으로 나이는 60세입니다. 환갑을 넘은 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법시험 이후의 오세훈은 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그의 이름을 세간에 알린 사건은 바로 일조권에 관련한 소송이였습니다. 인천 한 아파트에서 일조권이 침해된 내용에 관해서 승소를 따냈습니다. 처음 정치에 등장한 것은 2000년 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강남 을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이 되었습니다. 이 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오세훈이 서울시장으로 재임기간하는 기간동안 다음과 같은 이력이 있습니다.

 

 먼저 다산콜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여러분이 잘 알고 계시는 120 다산 콜센터가 맞습니다. 또한 수도권 대중교통 환승을 실시했습니다. 이게 실시되기 이전에는 각 시도에서 따로 환승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의 버스를 디젤 버스가 아닌 천연가스 버스로 바꾸는 사업을 추진하고, 성공적으로 마치기도 했습니다. 이 후 한강 르네상스 사업, 복지정책 등 다양한 사업에서 진전이 있었습니다.

오세훈 선거

 한나라당에 2000년에 정계에 입문에서 2012년 까지 있었습니다. 이 후 새누리당으로 2017년까지 있다가, 무소속, 자유한국당, 미래통합당을 거쳐 현재는 국민의힘 정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한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통해서 서울시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오세훈 대장주

진양 화학

오세훈 관련주인 진양화학의 차트입니다

 오세훈 대장주 - 진양 기업 진양화학은 신발 및 합성수지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1963년 7월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 후 1974년에 독립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울산공장 준공 이후에 진행되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리시켜서 따로 2001년 1월에 분할 신설된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울산공장 건설 이 후 계속해서 혁신과 해당 산업에서의 다양한 감각을 통해서 다양한 제품을 시중에 공급중에 있습니다. 또한 높은 품격의 분위기, 최상의 주거문화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양화학은 종합 PVC가공업체을 진행하고 있는데 고급 바닥재, 고급 인조 레자, 타포린, 친환경 소재, TPU/TPO를 이용한 제품 생산 등을 통해서 우리 생활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세훈 대장주로 분류한 이유 : 해당 기업의 부회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진양 홀딩스

오세훈 대장주인 진양홀딩스의 차트입니다

 해당 기업은 2008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후 2008년 2월 증권시장에 주권상장된 회사입니다. 해당 회사의 사업 분야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라이센스, 지적재산권, 국내/해외 광고대행, 광고제작, 광고 매매, 광고시장과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 등이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는 13사(국내 상장사 3개사, 비상장사 9개사, 해외 1개사)이입니다. 또한 일승산업(비상장사)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오세훈 대장주로 분류한 이유 : 진양 홀딩스의 부회장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동문이기 떄문입니다.

케이탑리츠

오세훈 관련주인 케이탑리츠의 차트입니다

 케이탑리츠는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회사입니다. 케이탑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법에 근거하여 국토해양부로부터 영업인가를 받은 회사입니다. 이 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해당 회사는 부동산 투자금융과 부동산 투자 운용 등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인들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투자 수익을 만들고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투자를 통해서 여러 금융기관과 연계하여 수익성 등을 재고하고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입니다.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회사로, 우수한 투자를 발굴하고 해당 가치를 끊임없이 제고시킴으로써 투자자에게 더 좋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앞으로도 창의와 도전 등을 통해서 부동산 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세훈 대장주로 분류한 이유 : 오세훈 서울시장과 케이탑 리츠의 대표가 고등학교 선후배 관계이자 대학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오세훈 테마주

케이엠리츠

오세훈 관련주인 케이엠리츠의 차트 사진입니다

 케이엠에이츠는 방송 송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설립년도는 2000년도 입니다. 방송 분야에서 특히 드라마, 버라이어티 전문 채널을 가지고 있고, 영화채널, 다큐채널 등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케이엠에이츠는 방송송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국내 방송 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송채널 뿐만 아니라 여러 플랫폼 등을 구축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세훈 테마주로 분류한 이유 : 대표이사가 오세훈 후보와 대학 동문이기 때문에 테마주에 넣었습니다.

 

윌비스

오세훈 관련주인 윌비스의 차트입니다

 오세훈 테마주의 단연 1등이라고 할 수 있는 윌비스입니다. 주가만 보더라도 꾸준한 상승을 기록했고, 4월 이후에는 더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오세훈 테마주입니다. 윌비스는 교육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회사인데, 교육사업 뿐만 아니라 섬유사업, 소프트웨어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교육 분야에서 약 70퍼센트 그 외 분야에서 30%의 매출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세훈 테마주로 분류한 이유 : 윌비스의 경우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오세훈과 대학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 테마주로 분류했습니다.

누리플랜

 

오세훈 관련 테마주인 누리플랜의 주식 차트사진입니다

 누리플랜의 주요 사업으로는경관시설물/구조물용 철구조물 제작하고 설치를 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경관 조명 등을 설계하고 시공하고 있습니다. 난간과 펜스 방음벽 역시 시공하며 시설 교량 구조물 각종 조명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두각을 보이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가가 최근 급등한 오세훈 테마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세훈 테마주로 분류한 이유 : 누리플랜은 오세훈이 서울 시장으로 있을 당시 도시 경관과 관련하여 관련주로 분류되었었기 때문에 오세훈 테마주로 정리했습니다.


지금까지 오세훈 대장주와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라는 것은 항상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오세훈 대장주, 테마주 정리는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 전달을 위해서 쓴 글입니다. 또한 투자하시기 전에

반드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자하시고,

오세훈 관련 뉴스를 찾아보고 정리하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